A. 정보공개서를 통해 가맹점을 운영하기 위하여 들어가는 비용의 내역에 대하여 확인하여야 한다. 지속적인 거래와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관리 감독의 비용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 때 가맹본부는 단지 지정업체만 선정하여 주고 지정업체와 가맹점이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가맹점사업자는 해당되는 설비 등의 목록을 통해 그 산정 금액의 적정성을 잘 따져보아야 과도한 비용에 따른 손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후 관리의 책임소재도 분명히 함으로써 나중에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Tip
- 상표사용료, 광고‧판촉 분담금, 시설 교체 비용, POS 사용료 등의 내역 및 공급 방법, 반환조건 등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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