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끼 식사 다 먹으면서 즐겁게 살 빼는 `먹방 다이어트’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5.12 16:33


다이어트에 ‘다’ 자만 들어도 굶어야 하는 것만 같고, 먹고 싶은 걸 먹지 못한다는 스트레스로 마음먹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 메뉴를 제한하고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식이요법 다이어트’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올 여름, 먹을 거 다 먹으면서 즐겁게 살 빼는 ‘먹방 다이어트’가 다이어트 시장의 핫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많은 다이어트들이 먹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를 외치지만 정작 내용을 들여다보면 음식원료나 조리법 등을 바꿔 칼로리를 대폭 줄이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가 대부분.

그러나 `먹방 다이어트’ 는 평소처럼 세 끼 식사를 다 하면서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다이어트 트렌드와는 확실히 구분된다.

식음료 및 다이어트 건강식 시장에서는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등의 체내 흡수율을 떨어뜨리거나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음료 및 건강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올 여름, 먹으면서도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력적인 몸매의 남미 사람들은 무엇을 마시는 것일까? 탄력 있고 아름다운 건강미, 흥겨운 삼바, 정열적인 태양이 있는 남미에서는 세계 3대 차 중 하나인 마테차를 물처럼 마신다.

마테차는 풍부한 미네랄뿐만 아니라, 폴리페놀도 일반 차에 비해 3배 더 많이 들어 있어 전세계적으로 최근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최근 마테차로 만든 정열의 라틴 스타일 `태양의 마테차’를 국내 시장에 출시, 식음료 시장에 마테차 다이어트의 대중화를 견인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라틴 스타일의 ‘태양의 마테차’는 남미의 날씬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컨셉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며,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