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2010년 단 2명이서 회사를 창업한 모바일게임 개발사 '링크투모로우'다. 링크투모로우는 위메이드의 손자회사다. 링크투모로우가 개발한 게임을 위메이드가 유통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첫 모바일게임은 캔디팡. 이후 슈가팡을 내놨고, 3개월 동안 상당시간 1위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는 윈드러너까지 3개 모바일 게임이 모두 성공을 거뒀다.
이미 캔디팡과 윈드러너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윈드러너는 12일만에 1000만 이용자를 확보하며 모바일게임의 새 역사를 새로 썼다.
이 대표는 "3개월 전 윈드러너를 내놓고 단 한차례도 빠짐없이 매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윈드러너는 오랜 기간 고객들이 질리지 않고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캔디팡이 절반의 성공에 그쳤다는데서 시작했다. 출시와 동시에 이용자들이 몰렸지만 반짝 인기를 얻고 다시 추락했기 때문이다. 서비스 출시 뿐 이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완 및 신규기능을 더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
실제로 윈드러너는 지난달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챔피언십' 모드를 새롭게 내놨다. 게임에 이용되는 맵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링크투모로우는 창업 3년 만에 직원 수가 2명에서 20명으로 10배나 늘었다.
이 대표는 "일본 이용자들은 한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는 성향이 있고, 특히 자신이 정말 만족하는 콘텐츠에 대해 지인들에게 추천한다"며 "잠시 반짝 떴다가 사라지지 않고 일본에서도 오랫동안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윈드러너는 이미 일본에서의 매출이 한국보다 더 높게 일어나고 있다. 콘텐츠 구매에 적극적인 현지 문화 덕이다. 또한 일본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서비스 및 난이도 조정 등 미세한 현지화도 흥행에 도움이 됐다.
한 때 윈드러너는 국내에서 하루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1, 2위를 오가며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고, 일본에서도 그 이상의 성적을 내는 만큼 3개월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매출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셈이다.
이 대표는 "링크투모로우의 게임기획 및 개발능력에 위메이드의 퍼블리싱 능력이 시너지를 냈다"며 "그간 3차례의 경험을 통해 모바일 '성공방정식'을 어렴풋이 찾은 만큼 다음 콘텐츠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8월에 윈드러너보다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인 후속작을 내놓을 계획"이라며 "링크투모로우는 모바일게임 가운데서도 캐주얼 분야에 집중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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