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자전거족을 위한 트래킹 'T맵 바이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 2013.04.29 10:00



■T map bike
■스토어 = T스토어
■개발사 = SK플래닛


- 다양한 아웃도어 지원
- 카메라 연동
- 랭킹 시스템



T맵에서 자전거 사용자를 위한 'T map bike'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T map bike'는 자전거를 기본 수단으로 속도, 시간, 거리, 칼로리 등의 다양한 운동 정보를 측정해 자신의 운동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운동을 마친 후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친구들과 운동 내용까지 공유할 수 있어 보다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전거 이외에도 달리기, 걷기, 등산 등의 야외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액티비티 버튼을 터치해 자전거, 산악자전거, 달리기, 걷기, 등산 중 원하는 활동을 선택할 수 있다. 워크아웃에서는 운동하고자 하는 시간, 거리, 칼로리 등 나만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과거 내 기록과의 비교도 가능해 체계적으로 운동 계획을 세우고 관리할 수 있다.

기록의 시작은 스타트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이동 거리, 시간, 평균/최고 속도, 평균페이스, 칼로리 소모, 고도 등 자세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음성 안내로 보지 않고도 운동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휴식 중 안내, 날씨, 격려 메시지 등의 음성 안내 기능도 들어가 있다.

이 밖에도 화면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 버튼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주행 정보와 연동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내 운동 경로를 지도에 표시할 수도 있다. 누적시간/거리, 최고페이스/속도 등 4개 카테고리에 따른 랭킹 순위와 주행정보를 볼 수 있고, 내 랭킹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