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원스톱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실시

심상목 기자 | 2013.04.16 13:28
동양생명이 모든 보험계약을 태블릿 PC를 통해 원스톱(One-stop)으로 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15일부터 개시했다.

이날 동양생명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상품설명서, 가입설계서, 청약서 등의 종이서류 없이도 태블릿 PC의 전자서명만으로 보험청약이 가능하다.

가입설계서나 청약서 수정을 위해 평균 1~2일 소요되던 불필요하던 시간을 몇시간으로 줄여 고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현장에서 모든 업무가 이뤄지므로 완전판매를 위한 계약자의 자필서명을 확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상품상담부터 계약체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현장에서 즉각 반영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편의 증대뿐만 아니라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 역시 대폭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