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자유전공학부, LD학부로 소속 변경

뉴스1 제공  | 2013.04.04 15:35
(서울=뉴스1) 이후민 기자 =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자유전공학부를 폐지키로 해 논란을 빚은 한국외대가 신설 예정인 LD(Language&Diplomacy)학부로 해당 학부의 소속을 변경하기로 했다.

한국외대는 현재 사회과학대 소속인 자유전공학부를 LD학부 내 사회과학전공으로 변경하기로 자유전공학부 학생회와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부총장과 교무처장, 기획조정처장, 자유전공학부장, 자유전공학부학생회 대표 등은 3일 오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합의했다.

외대는 기존 자유전공학부로 입학한 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은 그대로 유지해 학생들의 수업권을 보장하기로 했다. 졸업생에게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회과학학사' 학위가 부여된다.


이 내용은 내년 3월1일부터 적용되며 자유전공학부 신입생은 선발하지 않는다.

외대는 외교관 육성을 위한 LD학부를 신설하는 학제개편안을 마련해 지난달 25일 이를 공지했다.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