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대학, 1만명 수료생 배출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4.02 10:33
“미국에 맥도널드 햄버거대학이 있다면, 한국에는 BBQ 치킨대학이 있다.”

맥도널드의 햄버거대학을 모델로 해 탄생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국내 최초 외식전문경영인 육성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이 BBQ 단일 브랜드로만 1만명의 수료생을 배출시키는 기념비적인 순간을 맞았다.

지난 29일 BBQ는 제너시스 그룹 본사 국제회의장에는 BBQ 기초과정 532기 수료식과 함께 BBQ 1만번째 수료생 배출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수료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제너시스 BBQ그룹의 치킨대학은 전체 브랜드에서 7,839점포 16,493명(2012년 12월 기준), BBQ 단일 브랜드에서 1만명의 외식전문경영인을 배출해 교육과 고용창출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해 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발전시켜 외식전문경영인 육성에 힘써 한국 외식산업을 발전시키는 기업이 되겠다” 고 밝혔다.


1만번째 수료생의 주인공이 된 남양주 평내1점 김경식 사장은 “치킨대학의 강사진들이 1만번째 수료생이 누군지 비밀로 해 누가 BBQ 1만번째 수료생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될 지 수료생 동기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였다. 내가 그 주인공이 되니 감회가 새롭다” 며 “매장 운영을 하며 힘든 일이 생길 때 이 날을 잊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치킨대학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교육시설로 한 번에 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호텔식 숙소, 최첨단 강의실과 세미나실, 각 브랜드별 조리실습장 등의 교육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중국 내 제 2의 치킨대학의 설립, 치킨대학의 4년제 대학 인가 등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 .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이태원서 음주운전…면허 취소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