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날 어떤 음악을 틀어드릴까요..음악에 따라 매출도 업다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3.13 17:33
‘바른 음악 사용 클린 뮤직(Clean Music) 캠페인’ 일환샵캐스트, 매장할인 이벤트..2013년 창업점주에게 매장음악 30%할인

뮤직 마케팅 전문 기업 ㈜샵캐스트(www.shop-cast.com / 대표 이정환)는 3월 12일부터 두 달간 매장음악 채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른 음악 사용 클린 뮤직 캠페인’과 함께 2013년에 신규 창업 점주들이 대상이며 신청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음악을 트는 것은 마케팅 기본이다. 매장 운영경험이 많은 점주들은 이를 잘 이용한다.

일례로 날씨가 흐리면 밝은 노래,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은 달콤한 느낌으로 음악을 재생한다. 또, 가족들이 많이 찾는 외식매장은 편안한 느낌을 선곡한다. 이런 매장음악을 재생해 소비자들의 심리를 안정 시켜 방문 및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뮤직마케팅 기법은 매장 운영을 첫 시작하는 창업주들은 아무래도 낯선 분야다. 또, 음원 및 저작권에 대한 인식도 약하다.

때문에 개별 매장 창업주들은 음원 저작권 적발에 거의 무방비 상태다. 샵캐스트는 이런 창업점주들이 뮤직 마케팅 활용과 매장음악 저작권 인식 새롭게 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한 것.

이벤트 대상은 2013년 매장 운영을 시작한 모든 곳이다. 2013년 매장 운영을 시작한 창업주들은 ‘외식’, ‘서비스’, ‘소매’, ‘화장품’, ‘피트니스’ 등과 같은 각 매장에 맞는 음악 채널 사용료를 1년간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샵캐스트의 매장음악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상황과 이슈에 맞는 뮤직 마케팅 컨설팅과 음원 저작권 상담, 사례를 모두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샵캐스트 홈페이지 가입 후 사업자 등록일 확인만 하면 모두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샵캐스트 이정환 대표는 “투자 비용이 한계가 있는 초기 창업자들은 뮤직 마케팅만 잘 활용하면 단골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며, “직접 할인으로 부담을 창업자들의 부담도 줄이고 저작권 문제도 보호해 지속적인 사업 확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남편, 술먹고 성매매"…법륜스님에 역대급 고민 털어논 워킹맘
  2. 2 "보고싶엉" 차두리, 동시 교제 부인하더니…피소 여성에 보낸 카톡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5. 5 붕대 뒹구는 '강남 모녀 피살' 현장…"무서워 출근 못해" 주민 공포[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