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토지주택대학교' 개교..교과부 첫인가 사내대학

머니투데이 김정태 기자 | 2013.03.08 14:20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치인가 받은 사내대학인 'LH토지주택대학교'를 개교하고 8일 입학식을 개최했다. LH 이지송 사장이 8일 대전시 소재 'LH 토지주택대학' 개교 및 입학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LH 제공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치인가 받은 사내대학인 'LH토지주택대학교'를 개교하고 8일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교과부로부터 인가받은 LH토지주택대학교는 건설경영학과와 건설기술학과를 운영하며 학과별로 4년동안 총 48과목 140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부여받게 된다. 학과별 정원은 20명이다.


지난 2월 기존 고졸직원 또는 2012년도 고졸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2단계 전형을 통해 선발했다. 첫 신입생은 40명 모집에 총 91명이 지원해 2.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교과과정은 공사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이론과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구성된다. 건설경영학과는 토지, 주택의 판매·관리 및 주거복지 등의 교과과정이며 건설기술학과는 토지, 주택의 건설에 대한 개발·계획·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의 교육을 받는다.

LH토지주택대학교의 교수진은 학식과 경륜을 갖춘 공사 내외 전임교수와 겸임교수를 선발해 임용됐다. 현업근무와 병행교육으로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금요일 오후 3시~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7시에 대전에 위치한 LH토지주택대학교 캠퍼스에서 집체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양과목은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

이지송 LH 사장은 "토지·주택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국내 유수의 명문대학으로 키워가겠다"며 개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