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신입생들의 힘찬 첫 걸음

대학경제 박승봉 기자 | 2013.03.04 15:49

“캠퍼스 생활에 대해 자신감 얻어…”

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 2013학번 신입생들을 위한 ‘신입생 특강’을 3월 4일부터 12일까지 총 26개 전 학과를 대상으로 유재라관 6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신입생 특강은 유한대학교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의 조기 정착 및 유한대학교의 비전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09시부터 17시까지 총 8개의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 첫 시간에는 유한대학교의 설립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나눔과 봉사 철학에 대한 설명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권현 총장이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신입생과 총장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여, 유한대학교의 비전 및 건학이념에 대한 강의를 한다.

신입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하도록 돕는 학사, 장학, 취업지원 등 대학 행정부서에 대한 안내를 한다.

본격적인 신입생 특강으로 대학생의 내 인상의 성공스케치라는 주제로 자신의 소중한 가치와 자신감 회복 및 좋은 습관 만들기에 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지성인으로서의 상호예정이라는 주제로 대학생의 기본예절과 다른 이와 소통하는 방법 등을 강의하였으며 대학생 금연강좌, 연구실 안전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신입생 특강에 참석한 양태현(기계설계과, 1) 학생은 “대학생이라는 신분으로 생활한다는 것이 아직 약간 어색했었는데 이번 신입생 특강을 통해 유한대학교 비전과 캠퍼스 생활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고 성인으로서 자신을 어떻게 컨트롤하고 계발시켜 나가야 하는지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또한 금연강좌와 연구실 안전교육 강좌를 들으면서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것과 몰랐던 사실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어 유익했다. 특히 금연강좌를 듣고 담배를 끊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친구들한테도 피우지 말라고 권유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입생 특강에 참석한 모든 신입생들에게는 무료로 도시락 제공 및 대학생활 안내(길라잡이), 총학생회에서 제작한 학생용 다이어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