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가지 견과류를 한곳에.. 전문쇼핑몰 '콩이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2.22 21:33
최근 나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성인병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동맥경화 예방부터 노화, 치매 예방, 항암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입증된 견과류가 현대인에게 영양만점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다.

견과류에는 비만 예방에 도움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 건강을 챙기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즐겨 섭취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견과류를 한 곳에 모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쇼핑몰로 ‘콩이몰(www.kongemall.com) 이 있다.

콩이몰은 땅콩과 호두 등 약 40여가지의 견과류를 비롯해 건어물과 건과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종합 식품 쇼핑몰이다.



콩이몰을 5년 째 운영 중인 양영섭 대표(48)는 “출판 업계에서 20년간 근무를 하다 지난 2008년 평소 관심이 많았던 견과류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자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창업하게 됐다.” 며 “당시 대한민국은 정보화시대로 빠르게 변화는 시점이었고, 인터넷 비즈니스는 향후 무시 하지 못할 만큼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양 대표가 선택한 견과류 아이템은 웰빙 시대와 함께 고객들의 반응도 좋았다. 그는 “견과류는 건강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고객들이 꾸준하게 찾는 아이템 중 하나.” 라며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견과류를 맛볼 수 있도록 사은품으로 시식용 견과류도 함께 넣어 배송하고 있다.”고 말했다.

콩이몰의 주고객은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인 만큼 견과류뿐만 아니라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몸에 좋은 취나물과 고사리, 호박 등 여러 종류의 건나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양 대표는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쇼핑몰을 창업해도 오래 하지 못하고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며 “쇼핑몰 창업 초기에는 누구나 힘든 시기를 보내기 때문에 질 좋은 상품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 꾸준히 노력하면서 잘 이겨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
  5. 5 아파트 화단에 웬 검정 비닐봉지…열었더니 '5000만원 현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