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인의 날.. "세계적 외식문화산업으로 성장해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2.22 20:33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는 잠실 롯데호텔에서 제4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22일에 개최된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에는 국내 외식산업 대표 300여 명을 비롯해 식품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400여명이 모여 외식산업의 날을 기념하고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 방향을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1부는 윤홍근 상임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기대의원 대회를 개최해 2012년도 주요업무의 보고 및 한국외식산업협회 2013년 주요 사업계획 안건에 대한 주요 업무 보고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를 가져 대통령 및 장관표창 수여식, 상입회장 감사패 수여식 등 2012년도에 외식산업 발전에 공헌한 외식산업인 및 학계 전문가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이와함께 한식의 세계화를 상징하는 사물놀이팀의 축하공연과 팝 피아노 트리오 초청 퓨전 축하공연, 섹소폰, 피아노 연주회 등이 펼쳐져 외식산업의 날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윤홍근 상임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 외식산업은 2013년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순간에 놓여 있다”며 “향후 우리 외식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두하는 고부가 지식산업, 세계적 외식문화산업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한해가 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설립 5주년을 맞게 된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현재 전국 14개 지회, 15,000회원사를 두고 대한민국 5천만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명실상부한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어 한국외식산업협회는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에 버금가는 경제 6단체 진입을 목표로 회원사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청춘의 꿈' 부른 김용만, 자택서 별세…"한달전 아내도 떠나보내"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