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과 동일한 모양의 선글라스는 피해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2.19 10:33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안구의 모양과 크기다. 기본적으로 얼굴형과 같은 모양의 안구는 얼굴형의 단점을 부각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형과 함께 사이즈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한다. 왜냐하면 여성의 경우 얼굴 사이즈에 맞지 않는 선글라스를 쓰면 광대뼈에 렌즈가 닿거나 관자놀이 부근이 템플(안경다리)에 눌려 화장이 지워지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에 비해 작은 선글라스를 쓰면 귀가 눌리고 피팅감이 좋지 않아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주변부 시야장애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반면 얼굴보다 큰 선글라스를 쓴 경우 잘 흘러내려 안정감이 없고 무겁게 느껴지며, 렌즈 주변부 굴절 이상으로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얼굴형 별로 추천하는, 또는 피해야 하는 선글라스 형태가 다르다. 프랜차이즈 패션안경숍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이 얼굴에 맞는 아이템을 소개했다.

◇ 계란형 – 균형있는 스타일





계란형 얼굴의 소유자라면 선글라스 선택이 비교적 어렵지 않다. 계란형 얼굴형은 안경이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으로 길이와 너비의 균형이 가장 잘 맞는다.

계란형은 얼굴 전체의 균형을 지킬 수 있는 프레임을 선택하되 너비가 넓은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전체 몸의 비율과도 함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골라야 한다.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얼굴의 가장 넓은 부분에 부합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는 사각형태의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 둥근형 – 스퀘어형 선글라스

둥근 얼굴형은 얼굴의 길이와 너비의 비율이 거의 비슷해 편안한 느낌을 주는 반면 평범해 보일 수도 있다. 이러한 무난함을 날렵한 스타일이나 어느 정도 각이 진 스퀘어형의 선글라스로 보완할 수 있다.


또 무난한 인상을 커버할 수 있는 컬러풀한 프레임이 많이 어울리며, 템플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이 더 길고 슬림해 보일 수 있다.

또한 콧대가 높지 않을 경우 얼굴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안구 사이즈가 작은 보잉 스타일은 낮은 코와 광대를 오히려 강조하게 되어 피하는 것이 좋다.

◇ 볼이 좁고 길쭉한 긴 타원형 – 옆으로 넓은 선글라스

얼굴이 긴 편인 사람은 잘못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날카롭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얼굴을 덜 길게 보이게 하기 위해 옆으로 넓은 프레임을 추천한다.

프레임은 위에서 아래쪽으로 좁아지는 오픈형이나, 양 옆에서 템플(안경다리)로 이어지는 엔드피스 부분에 주얼리로 포인트 장식이 있으면 전체 얼굴 길이를 단절시켜 얼굴이 짧아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각진 사각형 얼굴 – 캣 아이형 선글라스

넓은 턱이 콤플렉스라면 시선을 분산시키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해보도록 하자.

사각형 얼굴의 경우 선글라스 선택에서 가장 고려되어야 할 점은 선글라스 전체의 무게 중심이다.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있으면 얼굴이 무거워 보이고 시선이 턱으로 가게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각진 사각형 얼굴형은 자칫 성격이 강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나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캣아이형이 어울린다. 특히 캣아이형은 각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각 얼굴형 사람들에게 베스트 아이템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