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닭가슴살 소시지바..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좋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2.01 13:33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간식 메뉴인 ‘통닭가슴살 소시지바’ 를 개발해 편의점, 마트에 선보인다.

오는 2월 야심 차게 선보이는 ‘통닭가슴살 소시지바’ 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소시지바를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순 닭가슴살이 88.7% 포함되어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시지바 제품들이 보통 닭가슴살 50% 미만에 잡육이 섞여 있던 것과 차별화 된다.

잡육을 섞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 돈육 프랑크 대비 1/2 수준인 1개(79g) 당 95Kcal의 저 칼로리 제품이 가능해 졌다.

뿐만 아니라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웰빙트렌드에 맞춰 아질산 나트륨을 무첨가 했다. 아질산 나트륨은 햄, 소시지 등 식육가공품 등에 사용되어 고기의 색감을 붉게 보이게 하는 발색제이다.


이에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다소 흰색의 색감을 보이며 발색제, 식품 첨가제 등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 으로 예상된다.

BBQ 유통사업본부 김성덕 본부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간식을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를 개발 하였다. 어린이 영양간식,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 것 으로 예상된다.” 라고 밝혔다.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500원(70g)이다.

한편 BBQ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편의점, 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