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숯불 닭바베큐, 이원성 대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1.13 18:33
(주)티비비씨(코리안바베큐) 이원성 대표가 최근, ‘한식세계화 및 외식산업진흥유공자’부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은 한식세계화와 외식산업 진흥을 통하여 농림수산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 포상해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이원성 대표는 한국 고유의 컨셉과 모더니즘 트렌드를 접목해 특화된 조리법과 소스를 개발하여 대한민국 대표 롱런 브랜드로 코리안바베큐를 성장시킨 점, 중국 및 동남아는 물론 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우리나라 외식업 진출 및 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부회장으로서 외식프랜차이즈산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고유의 맛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 또한 소신 있는 사업으로 자만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게 나눔과 공존의 미학을 지키도록 항상 노력할 것” 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코리안바베큐는 16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장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20가지 이상의 한약 재료가 혼합된 특화된 소스를 사용한 한식바베큐를 필두로 다양한 종류의 소스와 메뉴를 유통, 판매하고 있다.

전국에 4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LA 지사를 설립하고 필리핀 마닐라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계약 1호점을 오픈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