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샵 매장 온라인샵으로 바꾸니 억대 CEO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1.04 10:33

여성 의류 전문 쇼핑몰 wow104

편집자주 | 최근 몇 년 전부터 급증한 인터넷 쇼핑몰이 어느새 10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성공창업의 길잡이 머니위크MNB (mnb.moneyweek.co.kr)은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과 공동으로 ‘인터넷 쇼핑몰 성공 창업 노하우’를 연재한다.

최근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다 온라인 창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거나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주변 상점이나 유동 인구 등 지리적 영향을 받는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으로 연결된 곳이면 어디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 창업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여겨 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 의류 쇼핑몰 wow104(www.wow104.co.kr)를 운영 중인 윤은석 대표 역시 로드샵을 운영하다 온라인 쇼핑몰로 재창업해 억대 쇼핑몰 CEO로 발돋움한 대표적인 사례.

윤 대표는 “파주 로데오거리에서 처음 시작한 로드샵 매장은 다양한 연령대가 쇼핑할 수 있는 저렴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판매하면서 단기간 인기 매장으로 자리잡았다.” 며 “매출이 늘고 지방 손님의 주문이 이어지는 등 전국적으로 고객층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메이크샵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온라인 쇼핑몰은 일상 생활이 바쁜 현대인들 또는 지역적으로 상품 구입이 취약한 곳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온오프라인 모두 장단점이 있는 만큼 지금은 온라인샵에 집중하고 추 후 오프라인 매장을 다시 오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가 wow104를 단기간 억대 쇼핑몰로 키울 수 있었던 비결은 오프라인 매장 운영 경험이큰 자산이었다.


그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트렌디 하면서도 대중화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빠른 시일 내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 이라며 “로드샵 매장 운영처럼 시장 흐름에 민감한 일을 오래 하면서 유행의 흐름을 누구보다 빨리 캐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쇼핑몰운영에도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104가지 패션의 즐거움이 있는 곳’이라는 의미가 있는 wow104의 주 고객은 20대에서 40대 사이 미시 고객이다. 매일 새로운 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것은 물론, 판매 후 각 연령층 상품평과 착용 리포트를 분석하며 전체적인 상품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또한, 직접 상품을 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회사 사무실 내 쇼룸도 마련했다. 회사에 방문한 고객들이 옷도 직접 보고 차도 마시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고객과 온라인쇼핑몰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에 접목하고, 다양한 시도로 단기간 성공 쇼핑몰 CEO가 된 윤 대표는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오프라인과 달리 새로운 차원의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의 생각들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받아 드릴 준비가 필요하다.”며 “내년에는 코스메틱과 SPA진출 등보다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wow104를 원스탑 온라인 복합쇼핑몰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