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프랜차이즈.. '맛있는 제주, 우영밭, 멋진 녀석들' 3곳 인증..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2.23 14:33
제주형 프랜차이즈 기업 가맹본부로 '맛있는 제주', '우영밭', '멋진 녀석들' 등 3개 업체가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2년 하반기 제주형프랜차이즈 가맹본부로 3개 업체를 선정하고 21일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인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농·수·축산 가공 및 유통업체 '맛있는 제주'는 제주 및 타 지방에 물류거점 등의 인프라를 가지고 도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축산마트 운영업체 '우영밭'은 축산물과 2차 가공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제주산 돼지고기 유통업체인 '멋진 녀석들'은 울산에 가맹본부를 둔 프랜차이즈업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들 가맹본부에 시설 개선, 디자인 개발을 위해 각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제주특산품 판매 뿐만 아니라 제주특산품 홍보의 장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한편 제주산 특산품의 안정적 판로를 확충하기 위해 민선5기 우근민 제주도정의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주형프랜차이즈 사업은 현재 9개 가맹본부에 53개 가맹점이 전국에서 운영 중으로, 매월 40억원의 제주특산품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