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EGPP 장학생 총장 초청 모임' 개최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 2012.12.18 16:32
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EGPP 장학생들. ⓒ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선욱)는 18일 오후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EGPP(Ewha Global Partnership Program) 장학생 총장 초청 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재학 중인 EGPP 장학생뿐 아니라 졸업생들이 참석해 이화여대에서의 경험을 나눌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케나·콰테말라 등 외국 EGPP 장학생들 국가의 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들도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EGPP 장학금은 르완다·네팔·미얀마·파키스탄 등 개발도상국 여성 인재들을 전액 장학생으로 선발해 이화여대 학부 및 대학원에서 교육하는 장학제도다. '세계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화여대가 축적한 우수한 교육역량을 세계 여성들에게 환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6년 첫 입학생을 받은 이후 7년 동안 34개국 140명의 학생들이 입학했다. 현재 24개국 73명의 학생들이 이화여대에서 공부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국내 또는 자국의 대기업에 취업하거나 상급 교육과정으로 진학한 뒤 자국에서 교수로 활동하는 등 활약을 펼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2. 2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3. 3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4. 4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