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인기 아이템인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같은 기간 6.2% 증가한 것에 비하면 음 식료품 관련 쇼핑몰의 성장세가 두드러짐을 알 수 있다.
배달여행은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고기와 야채, 음료 등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팬션이나, 캠핑장, 콘도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인원수에 맞게 준비된 세트상품을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여행 당일 여행지에서 받아 볼 수 있어, 마트를 가야하는 불편함과 운반의 번거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배달여행의 유 대표는 “여행용 먹거리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3시간은 마트에서 쇼핑을 하게 되고, 예상한 것보다 더 많이 사거나 빠트리는 품목이 있기 마련.” 이라며 “먹거리를 준비하는 부담감을 해소하고, 여행을 준비하는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랜 기간 교육 사업을 진행했던 유 대표는 4~5년 전부터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성장을 눈여겨보고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창업 초기 관련 분야의 경험 부족으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지인들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며 “전문적인 창업지식을 쌓기 위해 입학한 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학과에서는 담당교수님께 창업 관련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었고, 농수산물유통교육원을 통해 만난 지인들을 통해 신선한 고기와 야채 등을 공급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바베큐 파티를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 며 “향후 고객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자체 캠핑장을 운영할 예정이고, 오프라인에도 매장을 오픈 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