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매출은 우리가 책임집니다..'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1.30 11:33
토핑국수&한식돈부리 전문점 '셰프의 국수전'(www.chefguksoo.co.kr) 이 동절기 신메뉴 및 매출 활성화를 위해 추운 날씨 속에 가맹본사가 직접 발벗고 나섰다.

셰프의 국수전을 운영하고 있는 바인에프씨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잭트 팀'을 구성해 신청 가맹점에 한해 룰렛이벤트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룰렛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룰렛을 돌려, 할인 및 무료 쿠폰 등의 경품을 받아 재미와 혜택을, 가맹점에는 매출 증대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를 위해 셰프의국수전 관계자는 "룰렛이벤트를 이미 시범적으로 직영점에서 운영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며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어, 전 매장으로 확대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한 가맹점주는 "하절기 대비 매출이 하락하는 동절기라 많은 걱정을 했었는데 우리 매장만의 고립된 문제가 이나라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는 든든한 본사가 있어 마음이 놓인다며 본사를 더욱 신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최근 정보공개서 등록브랜드 3,200여개를 앞두는 시장에서 개설에만 급급한 브랜드보다 가맹점의 매출을 올려 입소문마케팅으로 가맹점이 늘어나는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라며 "가맹점이 잘 되어야 가맹본사가 잘된다는 이치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