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육아도우미, 스마트폰에서 만나보자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12.03 09:00


■맘스월드
■스토어 = 구글 플레이, T스토어
■개발사 = Thegoodlight


- 다양한 활동 기록
- 데이터 관리
- 통계기능



초보 부모들에게는 어렵기만 한 육아. 이런 부모의 어려움을 도와줄 애플리케이션(앱)이 있다.


'맘스월드'는 아기들의 수유, 배변, 수면패턴 체크는 물론, 체온 변화와 목욕 횟수 등 육아와 관련된 모든 활동들을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육아 도우미 앱이다.

특히,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일 활동 정보 및 몸무게/키 통계 수치 등이 자동으로 생성돼 아기의 성장, 발육 상태를 한 눈에 점검해 볼 수 있다.

메뉴는 크게 수유, 배변, 수면 3가지로 구분된다. 체온 및 목욕 관련 부분은 기타 메뉴를 통해 별도로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다.

먼저, 아기의 수유와 관련된 정보는 직접 수유, 유축 수유, 분유, 이유식 등 4가지로 세분화해 기록 가능하다. 배변 활동은 소변/대변/대소변에 따라 상태를 최대 5단계로 표시할 수 있다.

통계 메뉴에서는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일일 활동 정보', '아기활동 통계', '몸무게/키 통계'를 표와 그래프로 제공해 아기의 활동 패턴 및 변화를 쉽게 진단해 볼 수 있다.

예방접종, 진료 기록 등 아기 건강과 관련된 중요 정보들은 '성장 노트'에 기록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4. 4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