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제품의 우수성 인정받아.. '비알코리아' 품질경쟁력 인증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1.12 20:33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와 도넛브랜드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2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매년 품질경쟁력 평가지표와 평가단에 의해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이 선정된다.

비알코리아는 고객만족 시스템과 정보시스템, 인적자원 관리, 리더십 등 품질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 개발에 대한 기술력과 제품 및 식품 위생 안전 등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비알코리아는 국내 아이스크림·도넛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수익성, 활동성, 안정성, 생산성 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아 탁월한 경영실적을 보였다.

품질 관리에서는 법적 요구사항보다 한층 강화한 내부규정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식품안전시스템 FSSC22000 인증 획득으로 제품 신뢰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각각의 고객 불만에 대해 즉각 조치와 함께 문서화 등을 통해 철저하게 정보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신제품 개발과 함께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고객 만족도 조사 역시 가장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과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는 원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