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나와 가족의 시력관리, 이 앱 하나면 충분해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11.08 10:00



■우리가족 시력측정
■스토어 = 구글 플레이, T스토어
■개발사 = Hyunkyo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 다양한 시력 검사
- 결과 저장
- 간단한 사용자환경


건조한 날씨와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안구 건조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의 피로감 및 시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눈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우리가족 시력측정'은 각종 시력 측정법을 제공해 눈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난시, 망막, 색맹 등의 약식 검사는 물론, 시력 교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적녹시표 검사도 지원한다. 측정 결과는 저장, 관리되어 시력 변화 여부를 자가 진단할 수 있다.

메뉴는 '시력 측정', '난시 검사', '망막 검', '적녹시표', '색맹 검사' 등 총 5개로 구성된다. 시력 검사는 눈과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50cm정도 유지한 뒤 측정표에 제시되는 이미지 및 숫자와 일치하는 버튼을 찾아 누르면 된다. 안보임을 2번 누르거나 답이 틀린 경우에는 검사가 종료된다.

난시, 망막 검사는 한 쪽 눈을 감고 검사표를 5초간 응시하는 약식검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검사 항목에는 검사 진행 방식과 간략한 팁이 함께 제공된다. '색맹검사'는 6개의 이미지 속의 숫자를 맞히는 방식이다.

안경 또는 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적녹시표 검사'를 통해 과/저 교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