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머니투데이 이창명 기자 | 2012.11.05 10:39

일일품질 그물망, 품질종합 정보분석 시스템 등 차별화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5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종합적 품질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구축한 '웅진코웨이 통합경영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덕분이다.

웅진코웨이는 이미 제품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일일품질그물망 제도'를 운영해 왔다. 이를 다시 품질종합 정보분석 시스템을 통해 분석하고 개선함으로써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국내 환경가전업체 최초로 국제공인 규격시험 장비를 갖춘 국제안전인증센터를 설립, 제품 안전성에 대한 시험 및 인증취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밖에 웅진코웨이는 협력사들의 제품 품질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품 생산 단계 마다 품질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협력사 품질 안정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물과 공기로 생명을 책임지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세계적인 수준으로 품질을 향상시켜왔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지향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지식경제부가 공인된 품질경쟁력 평가모델을 활용해 품질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고 고객만족과 경영능력 등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