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로 최고의 장소, 최상의 커피를 표방하는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이 국가브랜드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2012 소비자의 선택' 베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드롭탑은 이번 수상의 영예를 기념하고, 전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드롭탑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제공하고자 릴레이 가맹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가맹 사업 설명회는 오는 10월 31일부터 3일 동안 매일 오후 2시 서울과 부산, 광주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지방 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가맹 사업 설명회에서 드롭탑은 자사의 차별화된 가맹 맞춤형 토탈 서비스와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가능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매장 개설에서 금융서비스 지원 상담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했다. 드롭탑은 올해부터 하나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점주에게 최대 8천만원까지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첫 번째 설명회는 10월 31일 서울 드롭탑 본사에서 개최되며, 11월 1일에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센텀사이언스파크 빌딩 4층에서, 다음날인 2일에는 드롭탑 광주 충장로점에서 열린다.
커피전문점 가맹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다.
한편, 론칭 초창기부터 톱스타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드롭탑은, 각매장이 위치한 지역에 기반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운영을 돕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는 1년 6개월 여 만에 전국 70여개의 매장을 계약완료 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