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투자자에게 필요한 앱 'IR코리아'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11.01 10:00



■IR 코리아
■스토어 =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개발사 = IR큐더스


- 한 번에 살펴보는 IR정보
- 간편한 사용자 환경
- IR자료 제공


'투자자와 상장사의 스마트한 만남'을 위해 통합된 IR(기업설명회)전문 애플리케이션(앱) 'IR코리아'가 출시됐다.


'IR코리아'는 IPR컨설팅그룹 IR큐더스(대표 이준호)에서 제작한 앱으로 투자자들이 투자판단에 필요한 폭넓은 IR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의 주요 특징은 상장기업의 IR일정 공개, 해당 IR일정에 발표된 IR자료가 게시된다는 점이다. IR일정은 약 1800여 개 상장사의 공시 일정을 담았다. 언제 어디서 어떤 일정이 있는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조금 특별한 공시리포트도 제공한다. 그 동안 상장기업들은 기본 공시 틀 때문에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기 힘들었는데, 'IR코리아'는 이 부분에 해석을 달아 투자자가 더 쉽게 공시를 이해할 수 있다.

IR뉴스에서는 기업이 직접전하는 정보로, 왜곡 및 불필요한 루머를 차단하고 투자자와 상장사간에 적극적인 소통을 도울 수 있게 했다.

즐겨찾기 기능도 빠지지 않았다. '관심기업'으로 구분된 이 메뉴는 원하는 기업의 정보만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해당 기업 일정이나 IR자료가 등록되면 실시간으로 알림메시지도 전달한다. 'IR코리아'는 웹(www.ir-korea.com)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