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산행철. 꼭 먹어야 할 김밥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30 14:33
최근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등산, 캠핑, 나들이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야외활동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을거리다.

알맞은 포장과 적당한 크기로 휴대하기 좋고, 먹기 편리한 다양한 메뉴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형’ 메뉴로 가장 인기 끌고 있는 음식이 ‘김밥’이다.

어릴 적 소풍가는 날이면 어김없이 어머님이 정성껏 싸주시던 김밥의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은 먹을거리가 풍부해져 김밥 말고도 샌드위치, 햄버거, 도시락, 빵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간편하면서도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대표음식이 바로 ‘김밥’이다.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회장 김용만)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가네김밥’ 역시 나들이 고객들의 김밥 포장 주문이 늘면서 주말 김밥 포장의 비율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김가네 매장에서는 안전한 품질유지를 위해 단체포장 주문이 들어오면 고객의 식사시간을 정확하게 체크하여 김밥을 만들고 위생적인 포장 팩키지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가네는 가을 산행과 나들이 철을 맞아 각계 단체와 모임 등에 의미 있는 김밥 지원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충남 부여군에서 재단회원과 주민, 학생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최초로 히말라야 8000m 고봉 16좌를 등정한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백제역사문화탐방’을 후원했다.

㈜김가네 마케팅부 이준희 부장은 “나들이철 김밥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생에 만전을 기하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