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대비, 면역력 강화에서 식사대용식, 두뇌에 좋은 견과류까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30 12:33
수능이 다가오면서 수능 준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이맘때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관리. 수능 당일의 컨디션이 시험 성적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막바지 컨디션 관리에 도움 주는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 면역력 강화 제품으로 콜록 콜록! 감기 예방
해마다 수능날에는 ‘수능한파’라고 불릴 정도의 매서운 추위가 찾아온다. 지금부터 미리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활용해 수험생들의 약해진 면역력 증진과 감기 예방에 도움 주는 ‘리얼 후르츠티’ 4종(레몬티 ? 블루베리 레몬티 ? 베리베리티 ? 애플 시나몬티)을 선보였다.

레몬, 블루베리, 사과 등을 활용해 상큼한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따뜻한 티 음료. 100% 스퀴즈 레몬을 넣은 ‘레몬티’는 레몬 본연의 신선하고 상큼한 맛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잔으로 비타민 C 일일 섭취량의 40%까지 섭취할 수 있다. ‘블루베리 레몬티’와 ‘베리베리티’는 각각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를 더해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을 섭취할 수 있어 장시간 공부로 지친 눈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 달콤한 사과와 망고에 시나몬을 더한 ‘애플 시나몬티’는 은은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할리스커피는 수삼과 꿀을 활용한 ‘허니수삼라떼’를 출시했다.

벌꿀과 우유를 더해 쓴 맛이 강한 인삼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향이 강하고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경북 영주 풍기 인삼과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벌꿀을 활용해 수험생의 약해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 미용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 관리에 좋다.

◇ 아침 먹고 두뇌회전 쌩쌩하게
시험에 대한 부담으로 입맛이 없어지거나 잦은 장염 등으로 아침을 거르는 수험생이 많다. 그러나 두뇌회전을 위해서라도 가벼운 식사대용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SPC그룹의 떡 카페 프렌차이즈 빚은은 손 쉬게 죽을 먹을 수 있는 ‘마시는 죽’ 2종을 출시했다. 테이크아웃잔에 담겨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죽 제품으로 예민한 수험생들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마시는 고구마현미죽’과 ‘마시는 검은콩흑미죽’ 총 2종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현미와 고구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흑미, 검은콩 등이 들어있어 영양만점 식사대용식이다.

스무디킹의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도 바쁜 수험생들의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까마로사(camarosa) 딸기에, 과일에 부족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GI 지수가 낮은 복합탄수화물을 함께 넣어 만든 스무디. 음료 한잔만으로도 두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보충이 가능하다.

올가홀푸드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맛있게 균형 잡힌 한끼, 올가 유기농 선식’을 출시했다.

유기농 현미, 찹쌀현미, 보리, 흑미 등 곡물에 신선초, 브로콜리 등 채소와 과일을 더해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부드러운 맛과 높은 소화흡수율을 자랑해 수험생의 식사대용식으로 제격인 제품. 파우치 형태로 낱개 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쉬워 수험생이 간식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 견과류 섭취로 막판 집중력 발휘!
수험생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할 먹거리, 바로 견과류다. 견과류는 두뇌활성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견과류가 알찬 스무디킹의 ‘오리지널 뉴트리션바’는 수험생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해바라기씨, 땅콩, 호두, 아몬드 등 다양한 견과류가 두뇌 활동 촉진에 도움을 줘 집중력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 견과류 외에도 건과일,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어 식감도 좋고, 영양성분도 고루 섭취할 수 있어 수험생뿐 아니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동원F&B는 소포장 견과류 제품 ‘동원 올해作 1주일 프로젝트’ 2종을 선보였다.

미국산 아몬드 100%의 ‘구운아몬드’와 미국산 아몬드, 인도산 캐슈너트, 미국산 피스타치오가 들어있는 ‘믹스너트’ 2종으로 구성돼 하루 적정량의 견과류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25g씩 7일분으로 나눠 담은 제품. 휴대가 간편하고 각 포장마다 요일이 표시돼있어 바쁜 수험생도 잊지 않고 견과류 섭취가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