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먹고, 바르고~~ 지역특산물과 함께..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22 20:33
국내 특정 지역의 원료를 가지고 만든 일명 ‘지역 상생 제품’이 인기다. 지역 상생 제품은 국내 직거래 산지를 통해 발굴한 품질 좋은 원료를 사용해 만들어진 제품.

지역 상생 제품에 대한 인기는 산지 직거래를 통한 건강한 먹거리 외에도 피부에 바로 닿는 화장품을 비롯해 가족들의 입에 직접 닿는 주방세제나 치약 등 생활용품에도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생활용품, 국내산 천연 원료로 안전하게~
청정 제주의 100% 유기농 녹차만을 사용해 만들어진 CJLION의 프리미엄 친환경 주방세제 ‘참그린 청정제주 녹차 水’는 인공색소, 벤조페논, 인산염, 효소, 형광증백제, 표백제, PHMG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7無’ 처방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녹차는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항균 작용과 피부 진정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상큼한 ‘그린 시트러스’ 향은 청정 제주의 깨끗한 상쾌한 느낌을 가져다 준다.

보건복지부 고시 1종 주방세제 중에서도 99.9%의 항균력을 동시에 만족하는 참그린 청정제주 녹차 水는 CJLION만의 항균기술로, 살모넬라를 비롯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균을 99.9%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시에 채소와 과일도 세정할 수 있고 젖병세정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참그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7초 헹굼 포뮬러’ 처방으로 흐르는 물에서 7초의 헹굼만으로도 세제 잔여물 걱정 없이 빠르게 세척해 청량한 뽀드득함을 실감할 수 있다.

경남 하동군 산하 (재)하동녹차연구소는 청정 지리산의 하동 야생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치약을 출시했다. 자체 개발한 치약용 녹차 추출물을 미용원료 제조회사인 함안 소재 ㈜그린원일에 납품해 치약 제품화와 함께 대형 유통점에 출시한 것. 녹차 추출물에는 충치와 구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카테킨과 불소 성분이 함유돼 있다.

◇ 먹거리, 산지 직거래 원재료로 맛?품질 높여요!
파리바게트의 ‘가을엔 사과요거트’ 케이크는 경북 영천시와 미니사과(알프스오토메 종) 공급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탄생한 제품. 사과와 요구르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로 사과 함량이 22%에 달한다.


케이크에 생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잘게 자른 사과를 둘렀다. 과즙이 아닌 진짜 사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전남 나주의 뽕잎가공 전문업체 동의나라와 손잡고 뽕잎차 브랜드 ‘뽕잎수’를 출시했다. ‘뽕잎수’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국내산 뽕을 이용해 만든 건강음료로 무방부제, 무색소, 무설탕, 무카페인, 무칼로리 등 ‘5무(無) 음료’가 특징이다.

최근에는 페트병 음료인 ‘동의나라 뽕잎차’를 일본 중국 홍콩에 수출해 현지인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 화장품, 청정 지역 원료로 깨끗하게!
한방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전북 정읍시 산들영농조합과 연꽃씨 구매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핵심 원료인 자음단의 주요 소재로 이 지역의 연꽃씨를 활용하고 있다.

자음수는 설화수의 기본 라인 제품으로 피부에 깊고 바르게 흡수되어 피부를 충실히 적셔주는 젤 타입 한방 화장수다.

발효 과학 화장품 효시아의 주요 소재인 콩 역시 경기 파주시 군내면 통일촌과 콩 원료 구매 협약식을 가지고 주요 소재로 활용 중이다. 발효콩에서 추출한 큐어빈을 핵심 성분으로 한 피부 정화 매커니즘을 통해 피부를 활성화시킨다.

CJ LION 전수경 참그린 브랜드 매니저는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소비자들의 건강은 물론, 지역 발전과 국내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상생 경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과 기업들로 하여금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국내의 품질 좋은 천연 재료를 적극 발굴해 제품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