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마케팅 모바일지도, ‘OK맵’으로 주변상점 찾는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21 16:33
스마트폰 이용자 3천만 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모바일 기반의 모바일 전자지도의 사용자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신개념 위치기반 마케팅서비스가 나왔다.

마케팅서비스전문기업 SK마케팅앤컴퍼니(SK M&C)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가 지도에 노출되는 신개념의 마케팅 모바일지도 ‘OK맵’을 출시했다.

‘OK맵’을 활용해 ‘비즈니스 레이어’를 구현시킨다면, 모바일지도에서 베이커리를 아이콘이나 3D 형태로 부각시켜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주소/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매장 기초정보 외에도 전화걸기, 진행 중인 이벤트 소개, 할인/적립 정보, 모바일 할인 쿠폰 등 각종 위치기반 마케팅정보를 노출시켜 매장 모객 효과를 높일 수 있다.

‘OK맵’ 이용자들은 본인 주변 상점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한눈에 파악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까지 가는 길안내 기능도 누릴 수 있다.

이와 같이 ‘OK맵’은,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 제휴사 등에서 사업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다른 지도에 비해 디자인 및 시스템 구현 폭이 넓고, 데이터 전송량이 적어 버퍼링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SK M&C는 앞으로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특화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신저, 위치기반 SNS 서비스 등 주요 모바일 사업자와의 제휴를 추진하여 사용자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OK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는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와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무료로 제공해 ‘OK맵’을 활용한 자유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할 방침이다.

‘OK맵’은 오는 11월에 국내 최대 통합마일리지 ‘OK캐쉬백’, 모바일 상품교환권 ‘기프티콘’, 중소점주용 모바일마케팅솔루션 ‘OK마이샵’ 등 SK M&C의 마케팅 상품에 ‘비즈니스 레이어’를 입혀 먼저 출시 될 예정이다.

이후 연말부터 스마트 디바이스, 모바일 메신저, 위치기반 SNS 서비스 등 제휴 채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마케팅 연동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