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카드, 아이디어 생활소품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06 20:33
불경기 속에 생존하려는 생활소품들의 변화가 거세다.

글로벌 경제위기로 나날이 소비가 위축되어 가는 최근의 시장상황을 반영한 듯, 생활소품과 같은 저가의 상품군에서도 아이디어의 혁신을 통해 위기를 돌파하고자 하는 시도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http://domeggook.com)에는 현재 다양한 아이디어 생활소품이 입점하여 유통업계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껌딱지 케이블 홀더
(출처 : http://domeggook.com/5105830)
최근의 생활소품들은 편의성뿐만 아니라 심미성도 갖추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커다란 집게클립을 연상시키는 집게식 아이디어 컵받침은 이미 일본 홈쇼핑에서 크게 히트한 대표적인 아이디어 생활소품. 책상공간을 최소한으로 차지하는 편의성에 화사한 색상을 통한 장식성을 더하여 생활소품 분야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새로운 소재를 도입하여 기존의 발상을 깬 생활소품도 인기이다. 껌딱지 케이블 홀더는 부드럽고 유연성 있는 합성수지 소재를 도입해, 부드럽고 귀여운 외양과 친근감 있는 촉감, 실용성을 한 번에 잡은 상품이다.

접착력도 좋아 흔히 케이블 클립이 필요한 사무용 책상뿐만 아니라 주방, 화장실 벽 등의 전선 고정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매꾹은 과거 ‘나까마’라는 이름으로 국내 B2B 토종 오픈마켓으로 가구·생활·취미 카테고리에만 약 30,000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