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리즈중 최고"… '베가R3' 가격도 깜짝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12.09.24 09:51

"대화면? 한손안에가 팬택 철학"···LTE폰 배터리 최고, 충전시간은 3시간→100분

가을 스마트폰 대전에 나설 팬택의 비밀병기 '베가R3'가 베일을 벗었다. 대화면을 지녔음에도 한 손에 들어오고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오래 쓸 수 있는 팬택의 철학이 담겼다.

팬택은 24일 서울 강남역 주변 'M스테이지'에서 출시행사를 갖고 전력 스마트폰 '베가 R3'를 공개했다. 베가 R3는 25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출고가격은 90만대원대 후반.

베가 R3는 △한 손에 들어오는 13.5센티미터(5.3인치) 대화면 △2600mAh(밀리암페어아워)의 대용량 배터리 △자연색에 가깝고 밝고 선명한 내추럴 IPS Pro LCD 등으로 무장했다.

베가 R3는 5.3인치 대화면을 지녔음에도 한 손에 쏙 들어온다. 제로 베젤 기술을 적용해 화면은 넓게, 폭은 좁게 구현했다. 전면은 고급 시계나 반지 등을 디자인할 때 사용되는 다이아커팅 기업이 적용됐다.

베가 R3는 국내 LTE(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으로 처음으로 26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국내외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중 충전시간이 가장 빠르다. 특히 연속대기시간은 360시간 이상이며 연속 통화시간은 14시간30분에 달한다.

팬택은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대신 충전시간은 더욱 빨라지도록 연구소의 역량을 집중했다. 팬택연구소는 고속충전 설계와 2암페어(A) 충전기를 적용해 완전 충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 100분으로 단축했다. 비슷한 용량을 충전하려면 보통 3시간이 걸린다.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 IPS Pro LCD가 탑재돼 더 밝고 더 선명하다. 특히 자연스러운 백색 컬러를 연출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야외 시인성을 대폭 개선했다.

베가 R3는 VoLTE(LTE 음성통화)를 지원하며 퀄컴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적용했다. 램(RAM)은 2GB(기가바이트)다.


1300만화소 카메라는 더욱 보완됐다. 사진을 찍은 모든 사람이 각각 자신이 가장 잘 나온 얼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베스트페이스', 음성촬영, 연사촬영, 트래킹포커스 등 강력한 기능을 지녔다.

베가 R3는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텍스트액션'은 손글씨 등을 메일, 카카오톡, 노트패드, 메시지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퀵 액션 기능을 활용하면 퀵 다이얼, 웹 검색, 알람 설정, 음악 재생 기능도 단번에 실행할 수 있다.

'캔버스 톡'은 상대방과 음성통화 중에도 글자나 그림을 실시간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감정버블메시지'는 문자메시지에 담긴 감정을 파악해 얼굴 표정의 말풍선을 받아볼 수 있다. '필기모드'는 손글씨로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미니윈도'는 기존의 뮤직, 지상파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전자사전, 노트패드 외에 동영상과 미니스케치 2종이 추가로 지원된다. 특히 동영상은 재생 중 자막을 선택해 단어 뜻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사전 연동 기능을 제공하며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이준우 팬택 사업총괄 부사장은 "팬택은 한손으로 휴대폰을 작동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해왔고 결정판이 베가 R3"라며 "베가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갖춘 베가 R3로 4분기 국내 시장에서 당당히 2위 제조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팬택은 이날 출시행사의 하나로 2NE1 등이 출연하는 'V의 역습' 콘서트를 오후 8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