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혁신도시에 투자하세요!"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 2012.09.24 11:00

25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합동투자유치설명회 개최

↑그림으로 보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현황.ⓒ국토해양부 제공
국토해양부는 이달 25일 전국 10개 혁신도시 투자 활성화를 위한 '합동투자유치설명회'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산·학·연 기관과 기업 임직원 200여명을 초빙해 각 혁신도시 담당자가 직접 혁신도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사업의 위치, 규모, 특징 등을 설명하고 투자유인 방안도 제시할 계획이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혁신도시 홍보관을 관람하고 혁신도시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투자상담도 실시한다.

혁신도시 조성사업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에 있는 147개 공공기관을 지방 10개 지역에 이전하는 사업이다. 8월 말까지 부지공사 90.4%, 상수도공사 94.5%의 공정률을 보이는 등 대부분의 인프라 조성사업이 연내 마무리된다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투자유치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과 추진에 집중하겠다"며 "혁신도시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10월부터는 혁신도시별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해 투자유치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