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어려운 금융서비스가 쉬워진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09.13 10:00



■스마트금융
■스토어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T스토어
■개발사 = MCORE


- 금융계산기 제공
- 빠른 상담 서비스
- 상식, 뉴스 제공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을 쉽게 알려주는 앱이 있다. '스마트금융'은 예금상품, 적금상품, 대출상품을 맞춤조회, 전문상담, 신용등급조회, 금융계산기를 통해 이자계산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뉴는 금융상식, 상품, 계산기, 조회, 상담 등 다양하다. 상식에서는 예금, 적금, 대출, 신용 관리에 대해서 알려준다. 상당히 많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기초가 부족하거나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이용하면 된다.

상품에서는 인기 있는 예금, 적금, 대출 상품을 목록형태로 보여준다. 목록에는 금융기관, 상품이름, 금리가 표시되어 비교해 보기가 쉽다. 전화 연결 기능도 갖추고 있어 보다 상세한 내용은 금융기관에 문의해 보면 된다.

금융조회를 통해서는 신용등급과 대출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상담에서는 빠르게 예금, 적금 상담이나 대출에 대해 문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계산기를 통해 예금, 적금, 대출 등의 이자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내 정보에서는 대출상환달력, 신용등급관리 그래프, 대출신청 승인내역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