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바로 읽고 바로 해석한다 '쭉쭉 읽어라'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09.04 10:00



■쭉쭉 읽어라
■스토어 =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T스토어
■개발사 = Jedain C&C


- 직독직해 학습 방식
- 간단한 구성
- 원어민 발음 재생


영어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예전에 비해 다양하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영어다.


'쭉쭉 읽어라'는 이런 영어를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골치 아픈 문법을 꼼꼼히 분석해 가는 것이 아닌 나열된 문자 그대로 읽기만 하면 된다. 바로 읽고 바로 해석하는 함으로써 읽는 속도를 높이고 독해 능력을 올려준다.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는 총 48개로 재미있는 글이나 대화가 수록되어 있다. 학습을 선택하면 직독, 직해, 지문, 해석까지 4개의 탭이 보여 진다. '직독'은 영어 문장은 끊어 읽는 학습을 하는 탭이다. 지문을 읽다가 막히는 부분은 문장(단어)을 터치하면, 해당 부분에 대한 해석을 볼 수 있다. '직해'는 방금 읽었던 직독의 지문을 해석해 놓은 탭이다.

'지문'에서는 직독에서처럼 지문이 나뉘어 있지 않고 하나의 문장으로 구성된 모습이다. 끊어 읽기로 학습한 것을 복습할 수 있다. '해석'은 지문에 대해 전문해석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탭으로 오른쪽에는 음성파일 재생 버튼이 있다. 앞서 학습한 지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