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업박람회, 아이템을 찾는다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9.01 08:33

부산창업박람회, 눈여겨 볼 브랜드는?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부산시 주최, 부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프랜차이즈 업체 9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눈여겨 볼 브랜드로는 프리미엄맥주전문점 ‘OB 골든라거펍’(www.obpub.co.kr)이 있다.

OB 골든라거펍은 최상의 골든몰트(황금맥아)와 독일 아로마 호프를 배합한 정통 독일식 100% 몰트 맥주를 선보여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맥주를 시원하게 유지시켜주는 ‘골든테이블’의 설치로 경쟁력을 갖췄다.

치킨, 샐러드, 마른안주 등은 물론 까르보치킨, BBQ닭, 해물치즈떡볶이, 스파게티·피자류 등 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구성으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브랜드다. 프리미엄맥주를 선보이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춰 고객유입력도 높은 편이다.

찜요리전문점 ‘사도시찜마니’(www.zzimmani.com)도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손꼽힌다.


가리비, 동죽, 꼬막, 대하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조개찜을 비롯해 생선구이, 회덮밥 등 점심식사 메뉴와 해산물 로스구이, 꽃게찜, 회, 문어, 새우초장 등 식사를 겸할 수 있는 술안주 메뉴로 이모작 경영이 가능, 두 배의 매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가스불이 아닌 인덕션으로 요리를 하고 압력밥솥의 원리의 찜요리 방식으로 맛을 더하면서도 냄새가 나지 않아 여성고객들에게도 호응이 매우 좋다. 뿐만 아니라 깔끔한 인테리어에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건강에도 좋아 웰빙 외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박람회 참석시 브랜드 경쟁력, 차별화 전략, 창업비용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식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