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 간단한 한마디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 통신사의 광고를 일반인이 패러디 한 굽네치킨 CF가 화제다.
지난 20일부터 온에어된 이 광고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주최한 UCC페스티벌의 응모작 중 하나로, 오븐구이라는 굽네치킨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출연자의 살아있는 표정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잘 담아냈다는 평이다.
해당 UCC를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디어가 너무 신선하다”, “정말 CF감독으로 데뷔해도 좋겠다”, “연기가 배우 뺨친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 UCC 이벤트를 주최한 굽네치킨 관계자는 “최신 인기 CF를 재치 있게 패러디 했음은 물론 참신함이 돋보이는 영상 구성력을 높게 사 당선작으로 선정되어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여섯번째 일반인 TVCF로 온에어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더 많은 고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94일간 ‘굽네치킨UCC페스티벌’을 실시했다.
‘굽네치킨UCC페스티벌’은 1분 내외의 간단한 영상을 응모해 총 상금 1억9천만원 상금지급과 TVCF출연의 기회 등을 노릴 수 있는 통 큰 이벤트였으며 해당 이벤트 사이트에는 총 18만여명의 방문자와 댓글 4만 6천건에 달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9월 2일 시상식을 열어 총 94편의 당선작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1등 5천만원, 2등 2천만원, 3등 3명에게 각각 1천만원씩 추가로 상급을 지급할 예정이다. CF로 방영된 영상의 풀버젼을 비롯해 모든 UCC는 굽네치킨 이벤트 홈페이지(www.94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