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th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브스, 가맹점 교육및 개설지원 우수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8.27 14:33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주최하는 2012년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대한민국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지정됐다.

커브스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지만 특히 ‘시스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스템’은 초기교육과 가맹점 매뉴얼, 매장 개설지원 및 교육, 훈련 부분을 평가한 것으로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아이템 자체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수준평가 이후 커브스 창업자들은 창업자금 융자를 최대 5000만원 한도에서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가맹점 경영지도 지원, 브랜드디자인 연구개발 지원 및 가맹본부 직무별 교육과 가맹점주 경영개선 교육 등에 대한 지원도 이루어진다.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브랜드의 신뢰성을 검증 받아 기쁘다”며 “커브스만의 ‘점주지원 시스템’으로 불황기에도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브스 정기사업설명회는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와 7시에 열린다. 90분간 진행되며 브랜드 설명, 30분 순환운동 체험, 전문 창업 컨설턴트에 의한 1대 1 개별 상담 순이다. 설명회 참가는 예약제로 진행되며 개별 사업설명회도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평가제도로 가맹점 100개 이상을 운영하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2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은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 홀에서 진행됐다.

평가내용은 가맹본부, 가맹점사업자, 계약, 시스템, 관계, 성과의 6개 범주이며, 2등급 이상 브랜드에 대해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한다. 이번 평가에 놀부보쌈, 봉추찜닭, 더페이스샵 등도 속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2. 2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3. 3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