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단순 노출에서 소비자 이벤트까지 이어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7.12 11:33
다양한 프로그램에 간접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의 PPL(Product Placement)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그 방법 또한 진화하고 있다.

과거처럼 단순 협찬이나 노출에서 그치지 않고 그 내용이 세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드라마에서 PPL 브랜드나 장소 등을, 스토리나 등장인물들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드라마 시청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노출하는 것이 그 예 중 하나다.

여기서 더 나아가, PPL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로까지 연결시키며 홍보채널을 다각화 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최근 소비자와 밀접한 유통, 외식업계들이 이런 흐름을 반영, 드라마 PPL과 연계한 다채로운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드라마를 이벤트에 녹여라!
최근 PPL 중인 드라마의 스토리,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등 한 층 진화된 이벤트가 시청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www.cafedroptop.com)은 현재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많은 매니아 층을 만들어 내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와 수목드라마 ‘유령’을 제작지원하고 있다.

이에 단순한 PPL에서 그치지 않고, 시청자들의 참여하는 재미를 위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와 ‘유령’이 방영되는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각 드라마 속 등장인물 캐릭터에 맞는 드롭탑 음료를 추천한 후, 그 이유와 함께 드롭탑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탭(http://www.facebook.com/cafedroptop)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매번 새로운 드라마 속 캐릭터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유머와 센스가 돋보이는 댓글을 적어준 2인을 선정해 새롭게 제작된 드롭탑 텀블러를 증정한다.


한편, 패션그룹형지의 올리비아하슬러는 현재 MBC 일일드라마 ‘그대없인 못살아’를 제작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스토리와 관련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7월 20일까지 참여를 받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올리비아하슬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마의 스토리와 같이 ‘나는 그대 없이 못살아’라는 주제로 가족의 사랑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그 중 가장 감동적이고 따듯한 이야기를 올려주신 다섯 분을 추첨을 통하여 올리비아하슬러 여름 티셔츠를 제공하고 있다.

◇ 드라마 속에 이벤트가 숨어있다!
PPL을 하는 드라마 속 장면이나 매장 내 드라마 포스터를 활용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을 제작지원 하는 망고식스는 지난 5월부터 드라마가 종영되는 7월 29일까지 ‘망고식스와 함께하는 명장면 명대사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SBS 신사의 품격 홈페이지 시청자 참여 공간에서 진행 중인 이번 이벤트는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의 대사 중 인상 깊은 대사를 댓글로 남기면, 매주 추첨을 통해 망고식스 향초세트를 2명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8명에게 제공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는 화제의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방이숙(조윤희 분)이 일하는 장소로 등장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매장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는 블랙스미스도 시청자들을 위한 캡쳐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드라마 속에 나오는 블랙스미스 매장 화면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매주 2명을 추첨해 블랙스미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