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회적기업용 기술 찾아요"

머니투데이 류지민 기자 | 2012.07.08 12:26
↑SK는 지난 6~7일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제3회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를 개최했다.
SK그룹은 지난 6부터 이틀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제3회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적정기술 이노베이션 캠프는 적정기술을 통한 사회적기업 설립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사업화 전 단계로 정립해 나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적정기술이란 저개발국가의 빈곤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국제개발의 대안적 방법으로 과학기술에서 소외된 가난한 사람들에게 삶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이에 적정기술 사회적기업은 빈곤사회의 생존과 생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지속가능하게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 5월부터 7월1일까지 진행한 적정기술 관련 아이디어 공모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25개 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에너지·소재·농업·식수·환경·적정기술 디자인 등 각 분야 9명의 전문가들이 각 팀의 주제에 맞는 멘토링을 심도 있게 진행했다. 또한 '현장과 적정기술'이라는 주제 강연 등 적정기술과 사회적기업에 대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이 함께 열렸다.


SK가 주최하는 '제3회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은 지난 5월 첫 번째 행사로 열린 '적정기술 세미나'와 두 번째 행사인 이번 캠프에 이어 오는 24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릴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을 통해 적정기술 관련 사업 계획서를 공모한 뒤 최종 우승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SK는 지난 2010년부터 굿네이버스 등과 함께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을 실시해 사회적기업과 적정기술에 대한 대학(원)생 및 일반인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기술을 통한 사회적기업 아이디어를 선발해 현지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오고 있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국내·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지원은 물론 제 3세계 국가들을 돕기 위한 적정기술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며 "앞으로 유용한 적정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현지형 사회적기업으로 발전시킴으로써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2. 2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3. 3 "살인찜닭집" 줄줄이 달린 가게…순천 여고생 살해남 가게였다
  4. 4 "사랑해" 예비신랑과 형수가 주고받은 말…따졌더니 되레 타박
  5. 5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