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세로 숙면을 취하십니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7.05 21:33
수면과 베개의 관계 ? 여러분의 수면은 효율적입니까?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 평균 8시간의 수면을 취하게 된다. 이를 인생 전반으로 연장시키면 인생의 1/3 가량을 자면서 보내게 되는 것이다.

수면시간은 재충전이라는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밤잠을 설친 다음날은 하루 종일 몸도 무겁고 집중력도 떨어지는 등 업무의 생산성도 떨어지는 경험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잠을 잘 자야 하루가 편하다는 말이다.

잠을 잘 자는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취침 자세가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다. 아침에 일어난 후 유난히 목이 뻐근하거나 결린다면 잘못된 베개 사용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어떤 베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면의 질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된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장기간 사용하게 된다면, 만성적인 피로와 오십견, 목 디스크, 소화장애, 심폐기능의 약화 같은 증세가 발생될 수 있다.

숙면을 취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올바른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건강한 취침을 하면 잘못된 베개사용(사면자세)에서 오는 각종 통증과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쎄라퓨티카 슬리핑 필로우는 카이로프락틱(척추전문의) 박사들과 인체공학(해부학) 디자이너가 공동 설계하고 실험하여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해주어 이상적인 자세를 잡아주고 근육통을 개선하는 등 개인별 수면 자세에도 척추를 올바르게 정렬해주어 최적의 수면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편안하게 잠들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근육 이완과 혈액순화에 효과적이며 목의 기도를 열어주어 코골이를 줄일 수 있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현재 쎄라퓨티카 슬리핑 필로우(ggook.com/8683) 수면 베개는 (주)캔버시(공동대표 이숙경, 김성수)에서 운영하는 언제나 최저가할인 꾹(ggook)에서 40% 할인된 가격 11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