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日 능률협회컨설팅주관 고객만족도 1위

머니투데이 최인웅 기자 | 2012.07.05 10:57

국내 타이어부문 3년연속 1위

↑넥센타이어 품질경영 박태구 담당(오른쪽)과 일본능률협회 컨설팅(JMAC)아키야마 모리요시 회장(왼쪽)
넥센타이어가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2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평가에서 국내 타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인증제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시스템으로, 이를 개별 국가별로 측정함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평가제도이다.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3주 동안 총 유효표본수 10만 50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총 9개 산업군 189개 부문 762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쟁력을 평가했다.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역량, 충성도 등을 주요 평가영역으로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하여 지속적인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노력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일본능률협회 컨설팅은 지난 28일 일본 오사카 미야코 호텔에서 넥센타이어를 비롯한 각 부문 1위 시상업체들의 인증식을 개최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4. 4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5. 5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