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아이들 감성·창의성 쑤욱↑ '따개비 루 스케치북'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07.10 10:00
■따개비 루 스케치북
■스토어=구글 플레이, T스토어
■개발사=엠플레어

- 간단한 메뉴
- 스티커북, 스케치북
- 갤러리 기능

EBS에서 높은 인기로 다시 보고 싶은 TV 애니메이션 1위에 선정된 따개비 루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태어났다.


'따개비 루 스케치북'은 300여 개의 스티커를 활용하는 스티커북과 색칠하기를 할 수 있는 스케치북이 돋보이는 앱니다. 이 앱을 통해 아이의 EQ(감성)와 CQ(창의성)를 높일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간단히 구성된 메뉴를 볼 수 있다. 플레이와 옵션이다. 플레이를 선택하면 스티커북과 스케치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티커북은 배경을 선택하고 그 안에 캐릭터를 비롯해 동물, 식물 등 다양한 스티커를 넣는 놀이다. 스티커는 기본으로 1~2개를 제공한다. 모든 스티커를 이용하려면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

스케치북은 배경을 선택하고 배경 안에 공백으로 있는 따개비루 캐릭터에게 색을 입혀주는 놀이다. 재미있는 점은 배경 안에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이다. 배경이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다양한 스티커를 넣으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스티커북이나 스케치북은 이미지로 따로 저장해 나중에 다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