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체험 마케팅 활발히 진행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6.21 12:33
하루에도 수많은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홍수시대에 기업들의 마케팅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수단으로 체험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

과거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판매, 이벤트에 그쳤던 것과는 달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효과적으로 누리고 있는 것. 또한 입소문 효과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 네스프레소, 소비자 직접 찾아가는 이색 시음 행사로 눈길
지난 4일, 서울 용산역 광장이 향긋한 커피향으로 가득 찼다. 특수 제작된 차량에서 바리스타들이 소비자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 것.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즐기며, 새로 출시된 캡슐커피머신도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라티시마 플러스’의 론칭을 기념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이색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스프레소 매장 위주로 진행된 고정된 시음행사를 탈피해 최상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찾아가 커피를 제공하고자 한 것.

라티시마 플러스 이벤트 페이지(www.lattissima.co.kr)에 네스프레소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유 또는 라티시마 플러스를 체험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사연을 선정하여 네스프레소 윙카가 출동한다.

‘윙카’는 네스프레소의 최상위 1% 그랑 크뤼 커피 시음을 위해 신제품 라티시마 플러스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5톤의 대형트럭에 디자인 된 특수 차량이다.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이색 시음행사인 ‘윙카’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스무디킹, 입소문 효과 큰 체험단 운영
기능성 과일 음료 업체인 스무디킹은 최근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단을 통해 최대 3kg까지 감량한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지난 다섯번째 체험단 모집에 2만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2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오는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는 체험단 6기도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청자 중 선정된 100명은 7월 4일부터 3주 동안 다이어트 팁과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를 추천하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스무디 다이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슈퍼모델 출신의 요가 강사 송다은씨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원장이 다이어트 멘토로 활동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체험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