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뜨락피자 명정길 대표, 지식경영인상 대상수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6.20 09:33

피자를 웰빙먹거리 인식 전환에 앞장서..

프랜차이즈 '뽕뜨락피자'의 (주)웰빙을 만드는 사람들의 명정길 대표가 지난 6월 15일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개최된 제16회 2012년 대한민국 지식경영인 시상식에서 지식 경영인상을 수상했다.

미래지식 경영원이 주관하고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지식 경영인상은 산업 현장에서 경영 혁신과 창조적 경영 활동, 기업의 사회적 역할, 부가가치 창출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그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에게 수여되고 있다.

뽕뜨락피자 (주)웰빙을 만드는 사람들의 명정길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있어서 끊임없는 경영 혁신과 시스템 개발로 인하여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피자를 전 국민이 먹을 수 있는 국민 먹거리로 거듭나게 만들었다.

특히 피자 도우를 차별화 하기위하여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 끝에 뽕잎도우, 오디 쌀 도우 등 을 개발하여 피자를 단순한 패스트푸드 개념에서 웰빙 먹거리로 인식을 전환시켜 업계에서 큰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최근 뽕드락피자는 기존 테이크아웃 중저가 피자 시장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우선 차별화 전략은 제품 품질의 차별화 이다 즉 품질은 대형 메이저급 피자를 지향하면서 가격은 중가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눈에 띠는 차별화 전략이 바로 여성과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 까페형 인테리어를 도입하여 여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오는 6월 28일 오후 2시, 오후 5시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본사 세미나실에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품질의 차별화 및 고급 카페형 인테리어를 도입해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는 ‘뽕뜨락피자’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4. 4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5. 5 "손흥민 이미지…20억 안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부모 녹취록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