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 시장 '도매꾹' 2012년 리뉴얼로 새롭게 태어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6.11 21:33
온라인 유통시장 ? 도매꾹의 리뉴얼로 새롭게 변화한다.

‘온라인 도매시장’이라는 아이디어 하나로 국내 e-Marketplace와 유통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킨 나까마의 새이름 ‘도매꾹’(domeggook.com)이 2012년 7월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나까마 Ver. 5.0 리뉴얼 발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도매유통 발전에 기여 하여 온 도매꾹은 금번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더 좋은 모습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이에 도매꾹은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매꾹 리뉴얼 설문조사 실시로 참여인원 총 1,666명(판매자 265명, 구매자 1,401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도매꾹 리뉴얼에 대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도매꾹은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최대한 리뉴얼에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오픈마켓 중에서 가장 이용하기 편하고 좋다고 느끼는 사이트는 1위가 옥션(판매자52.8%, 구매자 42.04), 그 다음이 G마켓(판매자 27.17%, 구매자 34.62%), 11번가의 순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각종 쿠폰 및 이벤트의 활성화, 오랜 기간 사용에 따른 익숙함을 꼽았다.

이외에도 옥션의 경우 간결한 시스템으로 인한 간편한 사용,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꼽았고, G마켓의 경우 다양한 혜택 및 검색의 원활함이 강점이라는 의견이 모아졌다.

도매꾹 디자인 리뉴얼 시 꼭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상품 판매 시 옵션 설정 기능, 상품 검색 시 가격대별 검색 기능, 세금계산서 자동발행,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등을 반영해 달라는 의견이 많이 접수 되었다.

이외에도 사이트 중앙 정렬 및 레이아웃 사이즈 변경, 다양한 상품 판매, 찾아가기 쉬운 카테고리 등의 의견도 함께 제시하여 새롭게 리뉴얼될 도매꾹 사이트에 대한 높은 기대심리를 나타내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