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한끼 식사 해결이 가능한 둥근 형태의 주먹밥 나왔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5.26 10:33
프랜차이즈 편의점 <미니스톱>이 학생과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폭탄주먹밥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신상품 폭탄주먹밥 3종을 출시하고, 31일까지 음료증정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미니스톱에서 출시하는 폭탄주먹밥은 고소한 흑미밥 안에 참치마요네즈 등의 내용물을 넣고 둥근 구체 형태로 만든 후 겉에 김을 묻혀 폭탄 모양으로 만든 주먹밥이다.

중량은 210g으로 평균 100g인 삼각김밥 보다 양이 2배가량 많아 간단하게 한끼 식사 해결이 가능하다.

양은 삼각김밥의 2배 이상이지만 가격은 1,300원으로 삼각김밥 2개 보다 저렴해,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이나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고자 하는 직장인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내용물 또한 보통 삼각김밥의 4배 이상 많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폭탄주먹밥은 참치마요네즈, 참치김치, 매콤소고기고추장 등 3종으로 삼각김밥의 인기소재를 그대로 적용했다.

미니스톱은 당초 2008년에 일부 주먹밥 전문점 등에서 판매하던 폭탄주먹밥을 편의점화 하여 출시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포장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판매를 중단했었다.


최근 물가상승과 경기하락 등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도시락과 주먹밥 구매가 높아지자 포장 방법을 대폭 개선하여 다시 출시한 것이다.

미니스톱 주먹밥 담당 최영택 매니저는 “최근 편의점의 도시락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삼각김밥과 주먹밥의 인기도 더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다양한 형태의 주먹밥을 개발하여 도시락과 삼각김밥에 물린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은 폭탄주먹밥 출시를 기념하여 31일까지 폭탄주먹밥 구매 고객에게 맥콜캔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또 금번에 출시한 참치마요네즈 등 3종 외에 불닭, 떡갈비, 제육김치 등 추가 폭탄주먹밥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폭탄주먹밥 외에 다양한 컨셉의 주먹밥 신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3. 3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4. 4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5. 5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