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여성들 외식메뉴 선호도조사, “맛”과 함께 “웰빙” 중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5.25 15:33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불황의 여파가 계속되면서 외식업의 위기가 화두지만, 웰빙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니즈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에게 웰빙은 빼놓을 수 없는 외식 키워드다.

외식이 잦은 2040대 직장여성이 ‘외식메뉴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65%가 맛, 18%가 웰빙이라 답했으며, 가격 (9%), 분위기 (6%), 간편함(1.4%) 순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내용은 최근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인 <채선당(대표 김익수)>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의 직장 여성 429명을 대상으로 외식메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또한 ‘외식메뉴 선택 시 웰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5%가 ‘그렇다’라고 응답해 웰빙 메뉴에 대한 2040 직장여성의 높은 니즈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불황 속 가벼운 지갑 사정에도 맛과 건강을 꼼꼼히 챙기는 직장 여성들의 최근 외식 소비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는 부분.


특히 80% 가까이의 대다수 응답자가 외식 메뉴 중 웰빙에 도움이 되는 메뉴로 저칼로리 고영양식인 샤브샤브를 선택하며 가장 높은 지지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 7.5%가 보쌈 및 족발류, 4.2% 가 고기 등 구이류를 웰빙에 도움이 되는 메뉴로 응답했으며, 기타(7.7%) 응답으로는 채식, 샐러드 등으로 조사됐다.

또한 부모님, 아이 등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메뉴로 76%가 야채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를 선택했으며, 한정식 및 전통음식점 70.6%, 고깃집과 패밀리 레스토랑이 각각 44.3%, 일식 34%, 중식 10.3% 순으로 비교적 한식메뉴를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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