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유투브 이어 별도의 'K팝 코너' 개설

뉴스1 제공  | 2012.05.21 17:47
(서울=뉴스1) 하지수 인턴기자=
www.facebook.com/kpopmusic. News1


유투브에 이어 두번째로 외국 유명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페이스북이 별도의 K팝 코너(www.facebook.com/kpopmusic)를 개설했다.

'K팝 온 페이스북'페이지는 한국 가수들의 신곡과 근황을 전하는 공간으로 K팝을 알리고전세계 팬들이 K팝 스타들의 개인 홈페이지 개념인 팬페이지를 쉽게 찾도록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 관계자는 "한국 아이돌 스타들이 페이스북에 잇달아 팬페이지를 개설해 팬들과 소통해왔고 이를 찾는 외국인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본사 경영진과 SM, YG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들이 협의해 K팝을 안내하는 페이지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K팝 페이지의 오픈을 기념해 SM엔터테인먼트는 현지시간으로 21일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의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SM타운의 콘서트 사진을 실시간으로 게재했다.


앞으로 K팝 페이지는 K팝과 관련한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다양하게 진행하고 소녀시대, 빅뱅 등 페이스북을 활발히 이용하는한류스타의 소식을 한국어와 영어로 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