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뉴욕거래소에서 올해 예상 순익을 기준으로 PER(주가수익배율)이 76배에 달하는 등 고평가를 받으며 상장했다. 페이스북 상장에 따라 소셜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1분기 매출에서 광고 비중은 82.4%로 절대적인 상황이다.
국내 인터넷 업계에서 페이스북은 경쟁자이긴 하지만 영향력은 절대적이지 않다. 국내 유선 SNS 페이지뷰에서 페이스북이 차지하는 비중은 12.4%로 네이버 45.5%, 다음 30.7%에 비해 격차가 크다.
김진구 연구원은 "페이스북 상장으로 SNS를 중심으로 한 국내 인터넷 업체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며 "모바일을 중심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 NHN의 라인, 다음의 마이피플 등이 선두사업자인 카카오톡을 추격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NH농협증권은 다음에 대해선 목표가 20만원에 적극매수추천을, NHN에 대해선 목표가 30만원에 매수추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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